{"type":"img","src":"https://cdn.quv.kr/jhoimcqt4%2Fup%2F66bedaa862bfb_1920.png","height":80}
  • 교육원소개
  • 학점은행제
  • 총회신학교
  • 자격증과정
  • 요양보호사
  • 커뮤니티
  • {"google":[],"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img","src":"https://cdn.quv.kr/jhoimcqt4%2Fup%2F66cbd7d591c39_1920.png","height":60}
  • 교육원소개
  • 학점은행제
  • 총회신학교
  • 자격증과정
  • 요양보호사
  • 커뮤니티
  • 학점은행제

    CACS 평생교육원

    THEOLOGY COURSE

    신학사과정

    성경적 세계관과 그리스도인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게

    해주는 천안총신평생교육원 신학사과정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 2:15]

    신학사 과정 소개

    신학[theology, 神學]이란, 신에 관한 학문으로 그리스어 테오스(theos:신)와 로기아(logia:학)의 합성어이다.

    신학은 계시에서 그 출발점을 갖고 계시로 진행하며 계시(성경말씀)에서 신지식을 획득한다. 즉, 신학은 계시인 성경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바로 알게 되며 하나님을 섬기게 한다.    

     

    신학은 하나님께 대한 진리를 발견하고 배우는 것이다. 성경에 입각한 올바른 신학만이 그리스도인의 합당한 삶을 지향할 수 있다.   기독교신학이란 성경의 진리를 따라 하나님에 관한 그리고 하나님과 피조물들 사이의 관계에 관한 교훈들을 확정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신학은 조직신학(교의학·변증학·신조학·기독교 윤리학), 주경신학(성경개론·성경역사·성경신학·성경주석학·성경해석학), 역사신학(교회사·교리사·성경번역사·선교사), 실천신학(목회학·예배학·설교학·전도학·행정학·목회상담학) 등으로 구분된다.

    기독교의 신학은 초자연적이고 계시적인 기초 위에 정립되었기 때문에 자연적이고 철학적으로 인지 가능한 하나님 문제를 다루는 자연신학과 구별된다.

    천안총신평생교육원의 신학사과정은 성경적 세계관을 제시하며, 그리스도를 힘써 알게 하고 그리스도인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게 하여 건전한 신학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신학사 이수교과목

    신학은 기독교 전통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진리와 삶의 올바른 가치관을 연구함으로써 교회와 사회에 봉사하는 학문이다.   다양한 종교전통을 담고 있는 한국상황에서 기독교 신학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한국문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학문적 포괄성을 배운다.  동시에 복지사회 건설에 기여하는 기독교인의 육성을 목표로 삼는다. 

    to of
    Page of

    SOCIAL WORKER COURSE

    사회복지사과정

    사회복지사 자격제도(사회복지사업법 제11조)

    사회복지에 관한 소정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업무를 담당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

    사회복지사란?

    - 사회복지사업법 제1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를 사회복지사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이상 누구나 온라인으로 수강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을 만나 그들이 처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유형을 판단한다.
    - 문제를 처리,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한다.
    - 재정적 보조, 법률적 조언 등 의뢰인이 필요로 하는 각종 사회복지프로그램을 기획, 새행, 평가한다.
    - 공공복지 서비스의 전달을 위한 대상자 선정작업, 복지조치, 급여, 생활지도 등을 한다.
    -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교육시키고 배치 및 지도감독을 한다.
    - 사회복지정책 형성과정에 참여하여 정책분석과 평가를 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 정신보건 사회복지사는 정신질환자에 대한 개인력 조사 및 사회조사 작업을 진행하며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생활훈련 및 작업훈련, 그 가족에 대한 교육, 지도 및 상담 업무를 수행한다.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 및 학점

    - 사회복지사업법 제1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를 사회복지사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이상 누구나 온라인으로 수강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to of
    Page of

    사회복지사 자격요건

    -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에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 법령에서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의 범위로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자

    - 고등교육법에 의한 전문대학에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

    - 법령에서 고등교육법에 의한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로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자

    사회복지사 이수요건

     

    (1) 사회복지 전공(2년 전문학사)

    - 교육목표 : 현대사회에서 증가하는 개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인간의 욕구 충족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정책과 행정 그리고 사회복지실천에 대한 학습과 훈련을 통하여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있다. 

     

    - 세부 교육과정표(전공필수 7과목/전공선택 30과목)

    to of
    Page of

     

    (2) 사회복지 전공(4년 학사)

    - 교육목표 : 현대사회에서 증가하는 개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인간의 욕구 충족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정책과 행정 그리고 사회복지실천에 대한 학습과 훈련을 통하여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있다. 

     

    - 세부 교육과정표(전공필수 10과목/전공선택 38과목)

    to of
    Page of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안내

    사회복지사 취업전망

    FAMILY CHILD EDUCATION COURSE

    가족·아동학사과정

    가족·아동학사 교육목표

    아동과 가족구성원이 일생의 과정을 통하여 한 개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가정/사회 및 국가의 일원으로서 유능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수립하여 환경에 잘 적응하고 기여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데 영향을 주는 모든 요인과 조건 및 가족현상에 대한 이론과 실제에 대해 연구하여 아동과 가족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to of
    Page of

    COUNSELING COURSE

    상담학사과정

    상담학 개요

     

    현대인의 다양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인간관계 갈등의 경험, 그리고 주변인으로부터의 소외 등으로 많은 사회적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 따른 상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상담학과정은 체계적이고 다양한 상담분야의 이론과 실체를 다루는 심화 및 응용단계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학은 제20차 표준교육과정 및 제22차 교수요목 주요고시 사항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전공과정이 신설되었다. 

    시행일은 2015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상담학 교육목표

    현대인이 직면하고 있는 정신적 문제에 대한 해결과 삶의 질을 고양하기 위해 상담이론과 상담실제를 통합한, 임상적 능력을 겸비한 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상담학 세부교육과정표(전공필수 7과목/ 전공선택 31과목)

    to of
    Page of

    ACADEMIC CREDIT BANK SYSTEM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안내 동영상(수어포함)    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증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체제의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서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평생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인정하고, 그 교육의 결과를 학교 교육과 평생교육 간에 상호 인정하며, 이들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내용출처 : 구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소개 www.cb.or.kr)

    학점은행제 학점 및 학위취득방법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방법

    학점은행제 학위신청 및 수여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절차

    {"google":["Ubuntu","agGridMaterial"],"custom":["Noto Sans KR","Godo"]}{"google":[],"custom":["Noto Sans KR"]}
    {"google":[],"custom":["Noto Sans KR"]}